몇일전 10월말 홀로 제주에 먼저도착하였고 지인한분이 일이있어 후에 합류하기로함 저는 그동안 도착하자마자 서귀포로 넘어가였고 저녁늦게 도착하여 오늘은 그냥 푹쉬고 아침일찍 일어나기로하였다.
아침일찍인나 지나가는길목에 편두콩이있어 보니 역시나 물결부전나비 애벌레가 보이는것이아닌가 채집은 후로 생각하고 우선 다른것먼저 하자 하고 우선이동을하였고 차후에는 콩도몇개 애벌레도 사육겸 챙겨왔다.
지나가면서 본 아침의풍경 참으로 이쁘다….가을의제주는 이런느낌이였을까 혼자 생각을해본다.
그후 이사진은 장갑을 끼고있지만 사실 많은일들이 있었다. 전날 장갑을끼먹고 사지못한것이다. 제주시 철물점에들려 도끼도 구매하였지만 생나무를 몇번치고나니 손만아프고 나무가 잘갈라지지도않았다….그래서 숙소주변에있던 큰 철물점에들려 도끼와 장갑을사왔다 맨손으로 까다 손에 상처도나서 피도줄줄나서 아픈데 벌레생각에 아픈줄도 몰랐다. 할튼 겸사겸사 아침7시에갔지만 배도고프고 장비도 새로살겸 내려와 간단히 커피한잔과 빵을먹고 움직였다 그후 죽은나무인지알고 부시는중 손이아프고 보니 생목이었다…사실 이하늘소를 발견하고일았다 바보였다 ㅋㅋㅋㅋ 그래서 다른나무를 찾기로한다
그후 나무를 도끼로하는도중 갑자기 검은색물체가 툭 튀어나왔다…감격의 순간이었다 4년전 이친구를 보고싶어 무작정떠난 여행이었는데 다른흔한종인…꼬마사슴벌레만 왕창잡고 말았던 기억만난다. 사실 이친구를 갑자기 보고싶었던이유는 몇일전 와일드 뿔꼬마 사슴벌레 한쌍을 구입하고난후였다 라벨도 그곳의 위치주변으로 탐색한결과였다 운이좋았다 7시부터 찾은결과 4시간만에 한마리를 발견한걸 토대로 더나왔다 그렇다 이녀석은 말로만듣던 뿔꼬마사슴벌레이다 4마리를 끝으로 더발견할수없었다….그후 주변다른곳으로 이동하여 몇시간더 탐색하였지만 발견하지못하였다…그래서 다시 처음발견한곳으로 이동하였다 중간에 지점이 절벽이라 이동하지못한이유도있었다. 확실히 참위험한 위치도많았다 이친구가 비싸고 귀한이유가있다 예전에는 참 많았다는데 요즘은 그냥 꿈의 사슴벌레였지만 그걸깨버렸다. 그후 나는 다시 원위치로 이동하였고 다시 그장소에서 한시간찾아보았지만 나오지않아 이동하려고 나무를잡았다 근데 이나무참 부드럽다….그냥 손으로 부셔보고싶었고 크기도 작은나무였다 설마 여기서나오겠어 설마가 진짜다 이작은나무에서 무언가 우수수떨어졌다 뿔꼬마 사슴벌레이다. 와…..힘들던게 풀렸다 그작은나무에서 무려 9마리나나왔다 대박이다 더욱더 찾아보거싶은마음에 주변을 보았지만…길쭉꼬마이친구만 우수수나왔다. 다음날 다른포인트에 가서 한마리를 더보았다 총14마리보았고 지인과 같이 찾아보는도중 내가찾은거지만 같이 움직여준 동반자에게 나누어주었다!
그후 나는 겸사겸사 지나가다 반짝하고 날아가는 나비를보았고 이를놓칠수없었다! 잡았다 헉!! 4년전 같이 보고싶었던 남색물결부전나비 수컷이다 진짜 헉이다. 그땐 암컷만 3마리보고 아쉬웠는데 개체도 헉이다 총 암수 30마리이상 잡았다 잡아도잡아도 개체수가 너무많다 더이상 안잡아도될거같아 이동하였고 후에 소철꼬리 뾰족부전나비 남방남색부전나비 등등 제주도에서 이맘때 볼수있는나비 전부보았다. 하루만에 보고싶은종을 다보니 마음이 놓인것보단 허무하다는게 맞는말이다 너무쉽게 모든걸 하루만에 다보았다 참 어이없다
결과를 사진으로 남겨보았다 손위에 13마리를 올려본다 한마리는 다음날 본거라 같이 찍지못하였다 크기는 그냥 작은친구였다. 길쭉꼬마에비해 발발거리고 생각보다 뿔이아프다 파고나가려든다 참신기하다.
이친구는 같이 겸사겸사 찾은 길쭉꼬마 사슴벌레이다 이친구도 큰건참이쁜데 작은개체는 그냥 거저리같이 생겼다 큰개체로 보아야 재미나고 표본하면 재미날듯해보인다. 이렇게 2틀은 즐기며 놀고 중간중간 겸사겸사 회도먹고 동문시장에가서 포장해온것들도 먹고 그렇게 즐겁게놀다 마무리하였다. 생각보다 찾아본결과 쉽지않다 모기도 진드기도 가시나무도 절벽도 위험한게 한두기지가 아니다 두번다시 보고싶지않은 친구지만 어딘가 숨어있는 녀석들이 분명 많아보인다 절벽쪽으로 좋아보이는 팽나무가참많지만 위치가 위험해 포기한다 처음발견한곳도 살짝절벽위치였다 목숨을 담보로 잡아야하는종이라그런지 쉽지않고 전에 이미 부셔진나무들도 참많이보였다 내가 발견한위치는
숲속깊은위치라 나무도많고 부셔진게 하나도없었다 그랴서그런지 많이볼수있었다 왠지 다른위치에서도 무조껀 볼수있을거같은 느낌이다. 재미나게 놀기도하고 보기도하고 즐거운 날이었다. 다른분들은 꼭 보고싶다면 그냥 브리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비싸다고 직접본다 하시지마시길 바랍니다. 비행기 숙소 식비 교통비찾는시간 위험지역생각하면 참 가격이 저렴한듯해보입니다. 이만 이런저런이야기는 마치고 재미있게 즐기다온 날이었습니다. 다른사진들은 용량이안맞아 같이 인올라가여 아쉽게 포기하였습니다. 즐겁게 봐주세요.
글이 없습니다.